[원통 만들기]
엣지도 마찬가지로 Alt+좌클하면 루프 클릭
Bevel : Ctrl+B
베벨 시 마우스 휠 드래그하면 가운데 인서트 엣지를 줄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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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블렌더는 드래그로 선택해도 뒷면의 컴포넌트가 선택되지 않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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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브 단축키를 두 번 누르면 슬라이드!
G+G : 버텍스를 엣지에 따라 슬라이드 무브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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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 : Merge - By Distance 가 가까운 버텍스끼리 머지시키는 것
Auto Merge 를 활성화하면 자동으로 머지됌
Q. 실습해보니 오토머지는 되는데 수동머지가 작동하지 않음 왜일까?
: 머지가 잘 되지 않은 것! 슬라이드 시 포인트가 반짝, 깜빡 거리면 정상 머지된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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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상자 만들기]
I : Inset 활성 시 위 메뉴 등장
정사각형의 각 면을 모두 인셋하고 싶을 땐 I+I(indivisual) 를 눌러 인셋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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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lt+E : Extrude 속성창 오픈
Extrude Faces Along Normals로 각 면에 Extrude 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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첫 컴포넌트와 마지막 컴포넌트 사이 모든 컴포넌트 선택
> 마지막 컴포넌트 선택 시 Ctrl 누른 채로 클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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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육각형의 모서리 버텍스에 베벨을 주고 싶다면
베벨 Ctrl+B 클릭 후 V 클릭, 마우스휠로 세그먼트 조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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두 버텍스를 두르고 J를 누르면 엣지가 생김 (Join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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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기둥 만들기]
Mirror : 공구모양 모디파이어 어트리뷰트에서
Add Modifier - Generate - Mirror
Object 모드일때만 오리진 무브 가능!
옵션에서 오리진 모드로 바꾸어 오리진을 미러 기준점에 배치
클리핑을 활성화시키면 붙은 면의 버텍스가 달라붙음
Maya와 달리 미러 한 후 원본을 수정하면 미러된 개체도 함께 수정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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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런트뷰에서 드래그로 페이스 루프를 선택하려면 와이어프레임 모드일 때 가능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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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기둥 디테일 - 베벨]
!!오브제 위에 M을 누르면 New 컬렉션 만들어짐!! (기억 못했으니 복습 강조)
미러 모디파이를 Apply 시키면 미러모드 종료
단, 편집 모드일 땐 Apply 불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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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케일, 트랜스폼 고정은 Ctrl+A (Maya의 Freeze와 동일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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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직 기초 수업이라 그런지.. 블렌더 모델링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
와이어에 Ngon이 많고 베벨도 마무리 정리 안 해서
Ngon 용납 못 하고 베벨도 와이어 연결해서 정리해줘야하는 Maya 유저로서
이런거에 불편해하고 찝찝해하는 내 자신이 너무 웃긴 오늘 강의였다 ㅋㅋㅋㅋㅎ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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